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박창순의원,경기도정에 대한 알려지지않은 문제점 제기관련 도정질문

등록일 : 2017-05-24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341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박창순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2)은 제319회 임시회 본회의 도정질문을 통해 경기도정에 대한 알려지지 않은 문제점을 제기하고 올바른 정책대안을 제시하여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안전을 도모하는데 기여하였다.

박창순의원은 이번 임시회 도정질문에서 향토예비군 육성기금 사용이 기금의 목적과 달리 여행을 위한 형식적 행사에 사용되어지고 그 정산절차가 투명하지 못하다는 문제점을 지적하며 기금의 올바른 운용에 만전을 기해 세금이 낭비되지 않고 기금이 적절하게 쓰여질 것을 당부하였다.

 

그리고 국가안보의식을 투철히 하는 기능을 하고 있는 통합방위협의회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현재 통합방위협의회의 소통체계가 불완전하고 안이하게 운영되고 있다는 현실을 적시하며, 도민들의 안전을 위하여 각 경보발령체계에 반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박의원은 경기도민의 안전을 위해 설치 운영중인 공공용 주민대피시설이 제대로 관리되지 못하고 방치되어있는 현실을 안타깝게 생각하며 경기도청의 책임성있는 관리를 강조하여 경기도민의 안전을 도모했다.

또한 박의원은 자원봉사의 기능이 강화되고 중요성이 강조되는 현실에 발맞추어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의 규모확대 필요성을 지적하였고, 많은 관광객들이 이용하는 남한산성 내 도로가 KT소유로 되어 있어 관리가 허술하여 경기도 관광정책에 영향이 있음을 고려하여 이 도로소유를 경기도로이관하여 세계문화유산을 철처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정책도 제안했다.

 

박창순 의원은 평소 의정활동을 하면서 소관 상임위의 문제 뿐만아니라 다양한 도정에 관심을 가지고 늘 염려해왔던 바, 각종 정책의 문제점과 대안을 강구하는 도정질문을 하게 되었다고 배경을 밝히며

본의원이 제안한 정책이나 지적한 문제점이 하루 빨리 해결되어 경기도민의 삶의 질이 보다 향상되길 바란다는 바램도 잊지 않았다.

 

더불어 도정질문 말미에 이례적으로 남경필도지사는 항상 열심히 현장을 다니시고 미처 챙기지 못한 도정까지 일일이 살펴주셔서 박창순의원님께 감사하다고 의견을 피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