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안전행정위원회 현장방문 사업현장 실시관련

등록일 : 2017-04-12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1808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위원장 오구환(가평, 바른정당), 박창순(성남, 더민주), 김원기(의정부, 더민주), 김준연(용인, 국민의당), 김진경(시흥, 더민주), 김시용(김포, 바른정당) 의원은 122017년 제2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과 관련 현지확인을 위하여 전날에 이어 2개조로 나눠 일산 문화 119안전센터 신축 예정지 등 6개 사업현장을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은 공유재산관리계획안 심사에 앞서 보다 효율적인 심사를 위한 것이다.

 

의원들은 오산시 내삼미동에 건립을 추진중인 경기도 재난안전종합체험관 부지를 방문해서는 전 연령대 재난유형별 체험교육이 가능한 종합안전체험시설 건립으로 경기도가 안전문화정착을 선도해 줄 것을 주문하였다.

 

소방학교 도시탐색구조훈련장이 건립 현장에서는 훈련장 규모와 시설 등이 소방관들의 특수재난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적합한지에 대한 지적이 이어졌다.

 

일산 문화, 일산 풍동, 용인 보라 119안전센터 신축 및 고양 신도 119 안전센터 이전 현장을 방문하여서는 센터확충을 통해 증가하는 소방서비스 수요를 충족하고 출동시간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박창순 간사는 재난안전종합체험관 건림과 관련하여도민의 대형재난과 안전사고에 대한 대응능력 향상을 위하여 재난체험교육은 필수적이다도민을 위한 효율적인 체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입지의 적절성과 아울러 체험관 구성의 효율성 등을 면밀히 따져 검토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