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정기열의장,화성 어린이집 연합회 임원진 간담회관련

등록일 : 2017-04-06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564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더불어민주당, 안양4)46() 11, 경기도의회 의장 접견실에서 화성어린이집 연합회 현은주 회장 등 임원진을 만나 보육사업 현안에 관한 논의를 했다.

 

  정기열 의장은 보육정책에 깊은 고민을 하고 있는 상황에 오늘 간담회를 갖게 돼 기쁘다, “오늘 나온 현안을 잘 듣고 경기도 보육환경 개선 대책을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현은주 회장을 비롯한 참석 임원진은 국공립(법인), 민간, 가정 등 다양한 형태의 어린이집이 존재하지만 현재 정원 충족률이 70%에 미치지 못해 운영상 어려움이 많고, 이로 인해 폐원이 잇달아 피해가 누적되고 있다며 고충을 토로했다.

 

  또한 현 회장은 국·공립 어린이집을 확대하는 정부 정책의 취지는 공감하나 기존 시설보존에도 관심과 격려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함께한 화성시의회 최용주(더민주, 마선거구) 교육복지경제 위원장은 보육정책은 지역의 특성과 보육수요 등이 종합적으로 고려되야 한다며, 경기도에서 보육정책에 관한 방향을 제시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정 의장은 오늘 간담회를 통해 나온 여러 가지 보육 현안에 대해 충분히 공감을 한다, “향후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개선점을 찾아보자고 말했다.

화성어린이집 연합회01.jpg 화성어린이집 연합회0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