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 사무직원 워크숍개최관련

등록일 : 2015-09-23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600

경기도의회(의장 강득구)는 지역상담소 운영 활성화 방안 모색과 사무직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22일 10시 경기도인재개발원 세미나실에서 각 지역상담소 사무직원 31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개최했다.

? 지역상담소는 도의회가 지역주민의 생활불편 사항, 지역현안, 조례 제?개정 관련 건의 등의 의견을 수렴하여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도내 31개 시군에 1개소씩 설치하였다.

? 이들 상담소에서는 해당 지역 도의원이 직접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상담소별로 사무직원을 배치하여 정책건의 및  상담신청에 대한 접수관리 등 사무운영을 담당토록 하고 있다.

? 이번 워크숍은 사무직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도민이 신뢰하고 찾을 수 있는 상담소가 될 수 있도록 사무직원의 역량강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태도역량 강화를 위해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방문자 응대와 행동예절 교육을 집중 실시하였으며, 건의와 상담 사무관리에 대한 직무교육도 병행하였다.

? 또한, 상담소 운영 우수사례를 발표 공유하고, 개선방안에 대한 질의?응답 등 상담소 활성화 방안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 이날 워크숍에는 강득구 의장, 새정치민주연합 김현삼 대표의원, 새누리당 이승철 대표의원이 참석하여 인사말을 통해 지역상담소가 활성화되어 지역주민의 의견이 의회로 잘 전달되고, 또한 의회가 하는 일이 지역주민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사무직원이 책임감을 갖고 역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하였다.

? 특히, 강득구 의장은 “상담소는 도의원이 주민과 만나고 의정활동을 준비하는 중요한 기능을 하는 곳이므로, 대민 응대 등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