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6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경기도, 연말까지 어린이 식생활 안전교육 인형극 순회공연
도내 30개 시군 순회, 건전한 식습관 형성 위한 무료 공연 진행, 12월까지 총 125회 진행 예정 부모들의 고민 중 아이의 편식 등 식습관을 걱정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어렸을 때 식습관은 성장과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데요. 이런 부모들의 마음을 담아 경기도가 올해 말까지 도내 30개 시군에서 ‘어린이 식생활 안전 교육’ 인형극을 순차적으로 진행합니다.
이번 교육은 도내 3~7세 어린이 3만여 명을 대상으로, 놀이와 노래가 결합된 뮤지컬 인형극 형식으로 마련됐는데요.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아, 지역아동센터·다문화 가정 아동 등이 공연을 관람하는데요.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식생활 안전의 중요성을 배우도록 기획하여 지난 21일 포천시 반월아트홀에서 첫 공연을 시작으로 12월 구리아트홀까지 총 125회 이어집니다.
반면, 의왕시는 비대면 교육으로 실시합니다. ‘어린이 식생활 안전 교육’ 인형극은 친숙한 동화 속 캐릭터인 피터팬을 활용해 식습관 교육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했는데요. 후크선장이 준 몸에 좋지 않은 음식으로 건강을 잃은 피터팬이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건강을 되찾고 네버랜드를 지켜내는 이야기로 마련됐으며, 교육 후, 가정과 연계하여 식습관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활동지가 배부됩니다.
주요 내용으로는 ▲골고루 먹기 ▲편식 예방 ▲올바른 손 씻기 ▲자극적인 음식 줄이기 ▲먹을 만큼만 덜어먹기 등 건강한 식습관을 주제로 아이들이 피터팬의 이야기에 몰입하며 건강의 중요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또한 공연장 로비에서 포토존, 건강음식 선별하기 등 체험행사도 진행됩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이나 어린이집은 해당 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통해 공연 일정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공연에 직접 참여하기 어려운 지역을 위해 비대면 교육 자료도 제공하는데요. 비대면 자료는 각 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통해 배포되며, 학부모와 교사들이 가정과 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됩니다. 경기도는 이번 인형극을 통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지원하고, 안전한 급식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공연 일정과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식품안전과(031-8008-3690) 또는 해당 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됩니다. 원공식 경기도 식품안전과장은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하며 올바른 식습관을 배울 수 있도록 이번 인형극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식생활 안전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경기도는 향후 31개 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및 위생부서와 연계하여 순회교육을 추진하고 비대면 교육을 위한 각종 영상 교육자료를 배포하는 등 순회교육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경기#경기도#경기뉴스광장#Gyeonggi#Gyeonggido#경기식품안전#식생활안전인형극#시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식습관#피터팬이달라졌어요#편식예방#편식#포천#반월아트홀#구리아트홀#뮤지컬인형극#식습관형성#건강#어린이식생활#안전순회교육
2025-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