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9
□ 경기도 긴급복지 콜센터(핫라인) 운영 안내
○ 운영목적: 도내 생활고 등을 겪는 위기이웃이 도움이 필요할 때 주저함 없이 365일 연락할 수 있는 상담·제보 창구 운영
※ 위기이웃이란?
- 고시원, 쪽방촌 등 주거 취약 가구
- 화재, 경매·공매로 인한 강제 퇴거 등으로 거주하는 주택 또는 건물에서 생활이 곤란한 가구
- 소득감소, 실직, 휴·폐업 등 생계곤란 가구 등
- 빚이나 신용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금융취약계층
- 중대한 질병 등 건강 문제로 도움이 필요한 가구
- 혼자 힘으로 일상생활이 어려운 돌봄필요 가구 등
○ 운영현황
① 긴급복지 핫라인(010-4419-7722): 24시간 상담원이 직접 통화(문자 가능)
② 긴급복지 콜센터(120-0): 120 콜센터 상담 후 전문상담원 연결
③ 긴급복지 콜센터 홈페이지(https://www.gg.go.kr/welfarehotline)
④ 경기복G톡(카카오톡 비즈니스 채널): 카카오톡에서 경기복지 검색 후 친구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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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