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의원 프로필 이미지

1. 민선 8기 청년정책에 대한 평가

1-1. 1년 6개월 이상 도정을 운영하시면서 느낀 경기도 청년정책은 어떠하였는가?

1-2. 경기도 청년정책에 대하여 나름의 진단을 통해 내린 처방은 무엇인가?

1-3. 남은 임기 동안의 청년정책에 대한 큰 틀에서의 방향성은 무엇인가?


2. 지난 5분발언, 도정질의(일괄질의) 내용에 대한 피드백

2-1. 본의원이 5분발언과 일괄질의를 통해 말한 내용에 대해 도지사는 기억하고 있는가?

2-2. 1년 정도의 시간이 지났는데 어떤 노력이 이루어졌는지 말해달라

2-3. 경기청년지원사업단에 대한 안정화 방안과 더불어 확대 개편에 대한 계획이 있는가?

2-4. 민선 7기에 비해 줄어든 현재의 청년조직의 한계에 대한 우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3. 청년기본소득에 대한 대전환 제안

3-1. 작년 추경에서 성남시의 상황과 막판 의정부시의 일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3-2. 앞으로 추가 이탈이 생길 우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며 이를 막을 대안은 있는가?

3-3. 청년기본소득 정책에 대한 전체적인 리뉴얼이 필요하다고 보는데 어떻게 생각하는가?


4. 학교복합시설 확충에 대한 제안

4-1. 교육부가 주관하는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에 대해 어떻게 파악하고 있는가?

4-2. 이에 대하여 경기도의 주요 입장은 무엇인가?

4-3. 보다 더 다양한 경기도 내 지역 참여를 위해 교육청과 협의를 한 적이 있는가?

4-4. 광역자치단체로서의 보다 더 적극적인 역할이 필요하다고 보지 않는가?

4-5. 경기도 인구 1,400만을 생각할 때, 복합시설의 전국 비율대비 경기도의 비율이 낮은 것, 특히 이번 교육부 ‘23년 사업에 경기도에서 6곳만 지원된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4-6. 이 6곳에 경기도 예산지원은 없음. 道 예산이 부족하다고 하더라도 도민의 체육문화활동 활성화를 생각한다면 당연히 고려해야 하지 않나?

4-7. ’23년, ‘24년 사업지원 시 기초지자체의 예산지원 요청 많은 것으로 아는데 어떻게 협의하고 있나?

4-8. 교육부가 주관하는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에 대해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가?

4-9. 이에 대한 교육청의 기본 입장은 무엇인가?

4-10. 본 사업이 ‘경기도교육청 학교복합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의 취지에 맞게 잘 운영되고 있나?

4-11. 경기도 학생 인구의 전국 대비 비율을 고려할 때, 복합시설의 전국 비율 대비 이번 교육부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선정의 경기도 비율이 낮은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4-12. 교육부의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은 현 정부 교육부 주요 사업으로서 매우 중요함. 학교복합시설 관련하여 교육감이 도지사와 직접 소통하는 등 더욱 적극적인 액션이 필요하지 않겠는가?

4-13. 특히, 생존수영을 위한 수영장이 극히 부족한 상황에서 교육청이 적극적으로 나서서 정책 및 예산지원을 해야 하지 않나? 이에 대한 교육감의 구체적인 계획은 무엇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