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친환경 학교급식 지원 심의위원회’ 운영현황 등

의원명 : 송치용 발언일 : 2019-05-15 회기 : 제335회 제2차 조회수 : 925
의원 프로필 이미지

1. ‘친환경 학교급식 지원 심의위원회’ 운영현황? 


2. 친환경급식지원센터 운영위원회의 구성과 활동 상황?


3-1. 경기농식품 유통진흥원의 친환경 학교급식 농산물의 높은 가격 해결방안?

3-2. 고양, 성남, 화성시를 포함하는 경기도 친환경 학교급식 추진 의향? 


4. 경기농식품 유통진흥원과 경기도친환경급식지원센터가 하는 친환경 학교급식 지원업무 간 차이점(업무분장)? 


5. 경기농식품 유통진흥원의 학교급식 전문성 확보를 위한 대책?


6. 정규직 전환시 처우개선

6-1. 비정규직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 과정에서 처우가 개선되기보다 더 나빠지는 등 원활하지 못한 경우가 있었는데, 이에 대해 알고 있었는지와 이에 대한 해결방안은?


7. 기숙사 사감 및 영어회화 전문강사

7-1. 지난해 비정규직으로 전환과정에서 빠졌던 기숙사 사감들의 처리과정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습니까?

7-2. 비정규직으로의 전환과정에서 빠졌던 영어회화 전문 강사 재계약 시에 요구하던 영어시험 성적 처리 과정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습니까?


8. 학교관리자에 대한 노사관계 이해 제고

8-1.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학교 관리자들의 노사관계 이해가 떨어지는 것으로 수차례의 공무직 노동자들과의 간담회에서 드러났습니다. 이에 교장 자격연수프로그램과 직무 역량강화 연수계획을 살펴본바 내용과 시간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는데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 지와 개선대책을 마련할 의지가 있으신지 묻겠습니다.


9. 교장 자격연수 프로그램

9-1. 교장선생님 자격연수 프로그램에 공무직 노동자들의 고충과 작업과정에서의 위험성 등을 직접 체험하는 과정을 넣는 것을 권유 드리고 싶은데요, 예로 급식업무와 시설미화작업 그리고 돌봄 등 공무직 노동을 일주일 정도 실시하면 노동자들과 소통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시도해보실 의향이 있으신지요?


10. 사립유치원 감사

10-1. 사립유치원 감사의 강도가 약해진다는 우려가 있는데, 이재삼 감사관 이전 1년과 이후 1년간의 감사결과는?(투입인원, 기간, 실적)

10-2. 「적발·고소 대신에 교육과 계도로 무장한 경기도교육청 사립유치원 감사」라는 기사가 실리게 된 경위는?


11. 구제역과 조류인플루엔자 등 가축전염성질병 관련 제안

11-1. 거점소독소 적재적소에 위치 필요

11-2. 방역에 투입되는 전문수의사들의 맞춤 수당제도 마련

11-3. 방역에 사용하는 소독약품이 환경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제품 선정

11-4. 살처분에 동원되는 인력을 수의전공 학생들로 구성하는 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