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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기관 경영합리화 관련 등

의원명 : 권미나 발언일 : 2016-05-11 회기 : 제310회 제2차 조회수 : 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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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공기관 경영합리화 관련
1-1. 도산하 기관은 공공기관 경영합리화 용역보고서의  부실함 지적. 그로 인해 보고서가 특정 목적에 의해 설계된 것이 아닌가 하는 의심이 있는데 이에 대해 견해는 ?
1-2. 경기도민이 납득할 수 없는 부실하고 주먹구구식의 용역발표는 철회되어야한다고 생각하는데 이에 대해 지사님의 견해?
1-3. 도지사께서는 취임 첫해 소통과 통합의 도정을 펼치겠다고 언급. 그럼에도 경영합리화 해당기관 및 경기도민과의 소통은 부재와 졸속진행. 이에 대한 견해 ?
1-3. (문화기관 용역 관련) 외부용역팀은 물론, 의사결정과정을 진행한 道 연정실행위원회에 문화예술 전문가 미포함 및 해당기관관계자와 소통미흡. 이런 과정에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시는지?
1-4. 용역보고서를 토대로 통폐합과 폐지가 진행되었다고 해도 그 이후에 수많은 시행착오가 있을 것으로 보임. 이에 대한 구체적인 대안이나 계획?
1-5. 경기도문화의전당 수원시 이관 입장 제시에 수원시는 전혀 다른 입장. 향후 수원시와 어떤 협의를 진행할 예정인지 구체적인 내용과 추진방안은 ?
1-6. 경기영어마을에 대해 영어마을이 설립 당시와는 달리 공적 필요성이 희석되어 폐지해야 되어야 한다는 용역 결과가 나옴. 알고계십니까?
1-7. 재정자립도 측면에서 도지사님은 경기영어마을이 어느 정도 수준을 기록하고 있는지 아십니까?
1-8. 재정자립도가 낮은 나머지 기관들에 대해서는 문제삼지 않고 재정자립도와 경영수익율이 가장 높은 경기영어마을을 줄곧 재정 적자로 문제 삼는 이유는 ?
1-9. 경기영어마을은 사설 교육기관과는 설립 취지나 운영목적 측면에서도 출발부터가 확연히 다른 차별성을 지님.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1-10. 경기영어마을을 폐지된다면 이러한 영어교육과 관련한 공익적 기능을 대체할 방안은 무엇입니까?

1. 교과서 관련
1) 도내 고등학교의 교과서 활용 실적이 미미하고, 이에 따라 부교재 추가 구입으로 인해 학생들에게 부담이 되고 있는 현 실태에 대한 견해와
   공교육 현장에서 교과서가 무용지물이 되고, 외면당하고 있는 이러한 실정을 해결하기 위한 경기도 차원의 자구책은?
2. 방과후학교 관련
1) 방과후학교 가이드라인 제작에 경기도교육청이 공동으로 참여하는데 있어 현 도내 방과후학교 강사들의 의견을 취합하여 반영하려는 노력이 있었는지?
2) 방과후학교 강사들에게 불합리한 구조가 반복되고 있는데, 이를 개선하기 위해 교육청이 노력을 해왔는지?
3) 현재 방과후학교 강사 채용 지원 시, 이력서나 자기소개서, 학습계획안 외에도 신체검사서·주민등록등본·성범죄경력조회서 등 7~8개의 서류를 요구하고 있는 실정임. 도내 학교마다 강사 채용 기준 및 채용 시 제출 서류 등을 일관성 있게 이루어질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는 데 이에 대한 견해는?
4) 매해 재계약이 이루어질 때마다 처음 계약시 제출했던 서류들을 재제출해야하는 것은 과다한 행정적 절차라고 생각하는데 이에 대한 견해는?
   또한, 재계약 시에는 기존에 제출했던 서류 중 꼭 필요한 서류만을 제출하고 중복되는 서류는 생략하는 등 간소화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에 대한 견해는?
5) 향후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방과후학교 운영과 강사채용 및 관리에 대한 계획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