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미리(남양주1, 더민주) 의원은 13(),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지난 84일부터 13일까지 총 4회간 이뤄졌던 ‘2020년 드론 기초 체험교육수료식에 참석하였다.

 이번 교육은 ()한국학교사서협회 부설기관인 나무늘보 작은도서관(이사장관장 김미리의원)의 요청으로 한국드론활용협회 남양주협회 재능기부를 통해 이뤄졌으며, 드론에 관심있는 초등학교 3~5학년을 대상으로 드론에 기본적인 이론부터 기초 운영, 공중촬영 등 다양한 실습까지 종합적으로 배우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날 수료식에서 김미리 의원은 지난 4회간 드론 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드론 기초 체험교육 수료증을 수여하였으며, 지역사회의 발전과 드론교육 활성화를 위해 힘써준 한국드론활용협회 강사들에게도 표창장을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미리 의원은 성장하는 꿈나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재능기부로 교육을 진행해 준 한국드론활용협회에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주변에서 쉽게 경험할 수 없는 드론에 대하여 이론을 넘어서 체험까지 진행하였던 내실있는 교육으로서 청소년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 할 수 있었던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교육에 참가한 청소년 친구들이 드론에 대해 배우며 새로운 꿈을 그려볼 수 있었듯, 나무늘보 작은도서관이 지역사회 내에서 주민들과 소통하며 새롭게 다양한 꿈을 그려나갈 수 있는 체험들을 제공하기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학교사서협회 부설기관인 나무늘보 작은도서관은 남양주시 평내동 메인프라자 5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독서문화 확산을 위하여 문화공간에서 나누는 책 읽는 즐거움을 주제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독서 행사로 지역의 소통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0813 김미리 의원, 2020년 드론 기초 체험교육 수료식 참석사진1.jpg 200813 김미리 의원, 2020년 드론 기초 체험교육 수료식 참석사진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