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18
황진희의원,제1교육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출관련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는 지난 17일 황진희 의원(더불어민주·부천3)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금번 부위원장 선출은 이나영 전 부위원장의 사직에 따른 것이다.
부위원장으로 선출된 황진희 의원은 “제1교육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전반기 종료까지 임기가 많이 남아 있지는 않지만, 짧은 기간이라도 위원님들과 함께 경기교육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선출소감을 밝혔다. 이어 ‘더욱더 교육공동체와 밀접하게 소통하고 현장의 소리를 대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진희 부위원장은 아동의 안전한 돌봄 체계마련과 디지털 활용교육을 위한 경기교육 현실에 대한 깊은 관심과 논의를 해 나가고 있으며, 「경기도교육청 혁신교육지구 지원에 관한 조례」, 「경기도교육청 성별영향평가 조례」, 「경기도교육청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 등 총 76건의 조례안 및 건의안을 발의하는 등 왕성한 입법 활동으로 2019년 제1교육위원회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사단법인 전국지역신문협회가 주관하는 ‘제16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광역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한 것에 이어 「경기도교육청 혁신교육지구 지원에 관한 조례」 로 지난 14일 한국지방자치학회가 주관하는 ‘제16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평가에서 수상한 바 있다.
한편, 황 의원은 미세먼지 대책과 학생들의 체육활동 보장을 통한 건강권 확보를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도청, 지자체의 협력 사업으로 진행하는 체육관 사업과 관련하여 부천 신흥초 32억원 등 9개 학교의 체육관 건립을 위해 총 258억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부천지역 교육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20-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