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필근의원,인재개발원 집합 교육개선관련 행감마무리

등록일 : 2018-11-23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147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이필근 의원(더민주, 수원3)은 지난 22() 자치행정국과 경기도장학관, 자원봉사센터를 마지막으로 2주 동안 20여개 소관부서를 대상으로 진행된 행정사무감사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12개 소방서와 6개 실국본부, 경기도장학관과 자원봉사센터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2주차인 19일에는 경기도인재개발원과 경기소방학교, 20일에는 균형발전실과 북부소방재난본부, 21일에는 안전관리실과 소방재난본부, 22일에는 자치행정국과 경기도장학관, 자원봉사센터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이루어졌다.

 

19일 경기도인재개발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이필근 의원은 대규모 또는 대강당 교육보다는 교육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소규모 및 분임토의 교육과정 비중을 높여달라고 말했고, 이어 20일 균형발전실 행정사무감사에서는 경기북부 분도에 대해 도민 여론조사를 실시하고, 관련 법령 검토를 통해 분도 가능성에 대해 분석하라고 주문했다.

 

21일 소방재난본부 행정사무감사에서는 현재 공석인 경기소방학교장의 인사가 하루빨리 조치될 수 있도록 소방청에 건의하고 업무공백을 최소화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22일 자치행정국 행정사무감사에서는 굿모닝하우스로 활용되고 있는 공관을 다시 활용하면 곧 있을 도 청사 이전과 함께 사용할 수 없게 되어 예산낭비가 있다,“현재 건축 중인 도청 신청사에 공관 확보를 검토할 것을 요청했다.

 

한편, 행정사무감사를 종료한 안전행정위원회는 오는 27() 상임위원회 회의부터는 안전관리실, 자치행정국, 경기도소방재난본부 등 소관부서에 대한 2019년도 예산심의를 실시할 예정이다.


[사진] 이필근 의원(수원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