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김판수의원,신규공직자 교육기간 행정사무감사 일정마무리

등록일 : 2018-11-23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163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김판수 의원(더민주, 군포4)은 지난 22() 자치행정국과 경기도장학관, 자원봉사센터를 마지막으로 2주 동안 20여개 소관부서를 대상으로 진행된 행정사무감사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12개 소방서와 6개 실국본부, 경기도장학관과 자원봉사센터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2주차인 19일에는 경기도인재개발원과 경기소방학교, 20일에는 균형발전실과 북부소방재난본부, 21일에는 안전관리실과 소방재난본부, 22일에는 자치행정국과 경기도장학관, 자원봉사센터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이루어졌다.

 

19일 경기도인재개발원 행정사무감사에서 김판수 의원은 “2주 동안 실시되는 신규공직자 교육과정이 더 내실 있는 교육이 되기 위해서는 교육기간을 늘릴 필요가 있다고 주문했고, 이어진 20일 균형발전실 행정사무감사에서는 경기남부와 북부의 행정, 산업, 문화 인프라의 차이를 줄일 수 있는 균형발전 방안을 모색하라고 요청했다.

 

21일 소방재난본부 행정사무감사에서는 경기도 내 스프링클러 미설치 고시원에 대해 화재감지기 설치가 근본적인 대책이 될 수 없으니, 스프링클러를 확대 설치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했으며, 22자치행정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는 도세 관련 소송의 패소를 줄여야 억울한 납세자가 발생하지 않는다, “공무원의 부주의로 인한 도세 소송 패소를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행정사무감사를 종료한 안전행정위원회는 오는 27() 상임위원회 회의부터는 안전관리실, 자치행정국, 경기도소방재난본부 등 소관부서에 대한 2019년도 예산심의를 실시할 예정이다.


[사진] 김판수 의원.jp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