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김용찬의원,자치행정국과 경기도 장학관등 행감일정마무리

등록일 : 2018-11-23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114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김용찬 의원(더민주, 용인5)은 지난 22() 자치행정국과 경기도장학관, 자원봉사센터를 마지막으로 2주 동안 20여개 소관부서를 대상으로 진행된 행정사무감사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12개 소방서와 6개 실국본부, 경기도장학관과 자원봉사센터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2주차인 19일에는 경기도인재개발원과 경기소방학교, 20일에는 균형발전실과 북부소방재난본부, 21일에는 안전관리실과 소방재난본부, 22일에는 자치행정국과 경기도장학관, 자원봉사센터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이루어졌다.

 

19일 경기도인재개발원 행정사무감사에서 김용찬 의원은 시대가 변하고 공무원의 연령도 점점 낮아지는 만큼, 그에 따라 교육 커리큘럼도 변화하여야 한다고 강조했고, 이어 20일 균형발전실 행정사무감사에서는 군 위문공연 지원사업은 투명하고 공정하게 업체를 선정하고 절차에 맞게 진행하라고 요청했다.

이어 21일 소방재난본부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용인시의 경우 소방공무원 1인당 주민수가 도내 가장 많다면서, “신규 소방서 설치와 119안전센터의 증설 등 소방력의 강화가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또한, 22일 자치행정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는 격무부서 근무 직원들의 인사와 복지 처우개선을 당부하고, “공무원 국외연수와 국외파견 근무자에 대한 철저한 관리, 감독을 주문했다.

 

한편, 행정사무감사를 종료한 안전행정위원회는 오는 27() 상임위원회 회의부터는 안전관리실, 자치행정국, 경기도소방재난본부 등 소관부서에 대한 2019년도 예산심의를 실시할 예정이다.


[사진] 김동철 의원.jp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