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중현의원,북부청사 평화광장 이용관련 행감마무리

등록일 : 2018-11-23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166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국중현 의원(더민주, 안양6)은 지난 22() 자치행정국과 경기도장학관, 자원봉사센터를 마지막으로 2주 동안 20여개 소관부서를 대상으로 진행된 행정사무감사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12개 소방서와 6개 실국본부, 경기도장학관과 자원봉사센터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2주차인 19일에는 경기도인재개발원과 경기소방학교, 20일에는 균형발전실과 북부소방재난본부, 21일에는 안전관리실과 소방재난본부, 22일에는 자치행정국과 경기도장학관, 자원봉사센터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이루어졌다.

 

19일 경기도인재개발원 행정사무감사에서 국중현 의원은 공무원도 행정현장에서 도민의 생명을 구할 수 있도록 공무원에게 안전교육을 강화하라고 주문했고, 이어 20일 균형발전실 행정사무감사에서는 북부청사 평화광장을 도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개방해달라고 요청했다.

 

21일 소방재난본부 행정사무감사에서는 노후 된 장비와 최신 장비를 동일한 기준으로 점검하고 관리해서는 안 된다, “노후 된 장비만의 엄격한 기준으로 점검하고 특별관리 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22일 자치행정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5급 공무원 시간 외 수당 지급을 없애고 관리업무 수당을 지급해 야근을 줄일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 볼 것을 주문했고, 내년 하반기로 예정되어 있는 자치경찰 시범운영 신청 현황에 대해 질의했다.

 

한편, 행정사무감사를 종료한 안전행정위원회는 오는 27() 상임위원회 회의부터는 안전관리실, 자치행정국, 경기도소방재난본부 등 소관부서에 대한 2019년도 예산심의를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