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김현삼의원,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 감사시스템 구축관련

등록일 : 2018-11-20 작성자 : 언론홍보과 조회수 : 268

김현삼 경기도의원(더민주,안산7)20일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에 대한 2018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상시적인 감사시스템 구축과 조직문화 재구축 등 강도 높은 질의를 벌였다.

 

 김 의원은 먼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1년 예산 410억 원에 160 여명에 이르는 거대한 조직임에도 불구하고 자체적인 감사시스템이 없는 것은 문제라고 지적하였다. 그로 인해 똑같은 사안이 매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됨에도 불구하고 개선이 안되는 이유는 현재 1명에 불과한 외부감사의 형식적인 감사에 상당부분 기인한다고 주장하였다. 이에 회계감사와 직무감사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자체 감사시스템을 설치할 의향이 있는지를 물었다. 이에 한선재 원장은 지적에 전적으로 동의하며 조만간 자체적으로 감사 기능을 수행할 감사시스템 구축에 나서겠다고 답변했다.

 

 또한 김 의원은, 평생교육진흥원이 설립 이후 지속적으로 예산과 조직 규모를 키워 왔지만 이에 걸맞는 내부의 조직혁신은 전혀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지적하고, 도민을 직접 대상으로 하는 사업기관으로서 조직문화를 재구축하는 등의 강도 높은 자기혁신 노력을 당부하였다. 이에 한선재 원장은 문제점을 잘 알고 있으며 조만간 조직 전반에 대한 점검을 통해 도민 눈높이에 걸맞는 혁신을 이루어내겠다고 답변하였다.

 

 한편 김현삼 의원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최근 행정사무감사를 의회로부터 거부당하는 등의 사태가 있었다이를 성찰과 조직혁신의 계기로 삼아 민선7기 도정 목표인 새로운 경기도에 걸맞는 개념 정립과 자기 위상 확보에 전력해야 한다고 말하였다.


181120_행감_김현삼, 평진원 감사시스템 구축 관련.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