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은주의원,운동부 학생선수 고충처리센터 활성화 주문 행감질의

등록일 : 2018-11-19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271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이은주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6)1116() 성남 교육지원청에서 열린 성남·의정부·가평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한 2018년 행정사무감사에서 교육지원청의 운동부 학생을 위한 고충처리센터의 운영이 제대로 되지 않는 문제점을 질타하며 센터 운영의 활성화 위한 적극 행정을 주문하였다.

이은주 의원은이번 행감 자료로 제출된 운동부 학생선수 고충처리센터 접수현황 3년치 자료를 보니 해당없음이라는 답변이 제출되었다. 그런데 수많은 운동부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은 운동을 계속하면서 신체적인 어려움, 학업과의 병행, 불합리한 지도방식 등 각종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런데 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고충처리센터에는 제기된 민원이 하나도 없는 대신 제 휴대폰으로는 수많은 민원이 제기되었다이 학생들이 장차 올림픽, 아시안게임의 꿈나무들인데 운동부학생 고충처리센터라는 제도가 없는 것도 아닌데 선수고충민원이 청와대 국민청원까지 올라가야겠느냐며 고충처리센터의 유명무실한 운영 책임을 물었다.

이 의원은 운동부학생 고충처리센터는 운동과정에서 선수들의 불만과 고충이 많은선수와 선수학부모들이 이용해야 하는데 고충처리센터를 형식적으로 만들어 놓다보니 설치 자체를 아는 학부모가 없는 것이 더 근원적인 문제라고 지적하면서 교육지원청은 각 학교에 공문을 보내 학부모에게 고충처리센터에 대해 적극 홍보하고 기접수된 고충 민원의 성격에 따라 교육지원청과 도교육청에서 해결해야 한다면 기민하게 이첩하는 등 운동부의 고충을 선제적으로 발굴, 치유할 수 있는 교육행정을 구현해 줄 것을 주문하였다.

보다 능동적인 자세로 학생선수 및 학부모님들을 비롯한 교육수요자들에 대한 행정서비스가 향상되는 계기가 될 것을 희망해 본다.


181119_행감_이은주 의원, 운동부 학생선수 고충처리센터 활성화 주문.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