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진연의원,경기도 청소년쉼터 애로사항 간담회개최관련

등록일 : 2018-09-18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435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이진연 도의원(더민주 부천7)은 지난 17일 경기도 청소년쉼터 운영 관계자들과 경기도 청소년쉼터 운영의 애로사항 및 건의 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쉼터는 다양한 원인으로 가정의 도움을 받지 못하는 가출청소년등 위기청소년들을 위한 생활보호시설로 의식주 제공등 대체가정의 역할부터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특화시설로 일시쉼터, 단기쉼터, 중장기쉼터, 청소년자립지원관이 있다.

 

이날 청소년쉼터 관계자는 심리정서지원으로 경계성 지적장애청소년 심리검사 및 상담지원, 청소년자립지원관 설치법령 개정심의상황 관련, 일시쉼터 건강특화사업 의료지원 법적근거마련, 쉼터이용 청소년의 학력인증을 위한 학습지원 등 제도적 지원이 절실하다고 전달하였다.

또한 경기도 청소년 쉼터에 배치되어 있는 야간보호인력이 최저임금수준의 인건비 현실화와 처우개선을 위한 예산지원이 절실하다고 요청했다.

이진연 도의원은 가출한 청소년을 효율적으로 돕고 청소년관련 사업을 적극지원하기 위해서는 가출청소년에 대한 법적 제도적 보완방안이 선행되어야 한다.” ·단기 보호시설인 쉼터운영 문제, 종사자 처우 등의 개선을 위해 경기도의회에서도 관심을 갖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180918_이진연 의원_경기도 청소년쉼터 애로사항 간담회.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