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더불어민주당, 안양4)1116() 1430, 안양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안양지방법원 승격 입법청원 결의대회에 참석했다.

 

  축사를 통해 정기열 의장은 안양지방법원 승격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박홍규 위원장을 비롯한 안양지역 8개 시민사회단체장과 관계자를 격려하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정 의장은 안양지원은 건물도 최근에 지어져 청사 증축에 대한 부담도 없고 의왕시 법무타운 설립이 예정돼 있어 근거리 법무행정의 효율성고 기대할 수 있다, “안양권의 자치 발전과 향후 분권의 시대를 준비하는 시민의식에 힘입어 안양지방법원의 꿈을 반드시 이루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안양지방법원승격추진위원회는 20193월 수원에 고등법원이 설치되는 사법 환경변화에 발맞추어 안양군포의왕과천광명을 포함한 안양권 주민의 법률서비스 편의도모와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안양지방법원 승격 추진 운동을 시작했다.

 

  박흥규 안양지방법원승격추진위원장은 주민들의 뜻을 담은 입법청원을 통해 국회에 입법안을 제출하고 법무부에 뜻을 전달해 우리 힘으로 안양지방법원 승격을 이룰 수 있도록 안양권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20171116) 보도자료(안양지방법원승격 입법청원 결의대회)1.jpg (20171116) 보도자료(안양지방법원승격 입법청원 결의대회)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