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원미정의원,바다향기수목원 적극예산투입과 준공촉구관련

등록일 : 2017-03-23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354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원미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8)23일 열린 제317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5분발언을 통해 2도립 바다향기수목원의 조속한 준공을 촉구하였다.

 원미정 의원은 이날 발언에서 안산시 대부도의 바다향기수목원 조성 계획의 발단과 그 효과성을 제시하며 발언을 시작하였다.

 

 발언 시작 이후 원 의원은 전 김문수 경기도지사와 현 남경필 도지사가 약속한 바다향기수목원 조성이 지지부진하게 수행되고 있음을 지적하였다.

 

 수목원 조성 최초 사업 계획(예산 350억원, 201411월 준공예정)에서 밝힌 준공시기와 예산이 몇 차례 바뀜으로 인하여(예산 249억원, 2018년 준공) 크게는 두 가지 문제가 발생하고 있음을 사진과 함께 소개하였다. 사업계획이 변경됨에 따라 행정의 지속가능성과 예측가능성이 훼손되고 주민들의 신뢰가 떨어진 문제가 발생했으며, 또한 예산 확보 부족으로 인하여 조성을 포기한 지역이 흉물스럽게 방치되어 오히려 관광객에게 안 좋은 이미지를 주어 사업의 목적인 해양관광지 조성에도 악영향이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원미정 의원은 현재 수행되고 있는 바다향기수목원 조성의 문제와 적극적 예산 편성을 통해 조성에 만전을 다해줄 것을 남경필 도지사에게 당부를 하면 이날 발언을 마쳤다.

원미정의원.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