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경희의원,요양보호사 처우개선제도 마련간담회개최관련

등록일 : 2017-02-22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317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문경희 의원(더민주, 남양주2)의 대표발의로 준비중인 경기도 장기요양요원 처우개선 조례안에 대한 의견수렴 간담회가 오늘 15, 경기도의회 소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오늘 간담회에는 요양보호사를 비롯한 장기요양지원센터 및 요양원 관계자, 학계 전문가,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하여 조례안을 공유하고, 도 내 장기요양요원의 권리보호, 지위향상, 근로조건 및 환경 개선 등을 도모하고, 노인 돌봄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의견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문경희 의원(더민주, 남양주2)인구 고령화로 인해 어르신 돌봄에 대한 사회적 역할과 책임이 강화되어야 할 것을 강조하면서, “일선에서 돌봄 서비스를 수행하고 계시는 요양보호사 등 장기요양요원 분들의 열악한 근로조건과 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 차원의 제도를 공고히 하고자 본 조례안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아울러, “오늘 간담회를 통해 제시된 다양한 의견들을 조례안에 잘 반영하여 장기요양요원분들의 처우개선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제도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장기요양요원분들을 보호하고, 어르신들에게 제공되는 돌봄 서비스의 질을 향상 시켜 도 내 노인복지증진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DSC02110.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