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더불어민주당, 안양4)2010, 경기도의회 접견실에서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이경학 회장과 도의원으로 구성된 재능봉사단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유기적인 봉사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에서, 경기도의회는 자원봉사계획을 수립하고, 도내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노력 및 기능봉사와 문화예술 공연, 위문품 전달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는 방문시설 추천, 지역사회봉사단 연계활동 봉사프로그램 제안, 자원봉사자 상해보험, 봉사실적 관리 등의 역할을 수행하기로 했다.

 

실질적인 자원봉사활동은 3월부터 1, 2부로 구성하여 운영한다.

 

1부는 노력 및 기능봉사로 환경미화, 도배·장판, 벽화그리기 등을, 2문화예술 공연은 봉사활동에 함께 참여한 회원들과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음악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경학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오늘 협약이 이뤄질 수 있도록 애써 주신 정기열 의장님을 비롯한 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 앞으로 도의회와 사회복지협의회가 힘을 합쳐 곳곳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해 나가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정 의장은 인사말에서 4년 전 8대 의회에서 음악동호회로 시작한 자원사활동이 사회적 약자인 사회복지시설, 경로당, 보육원 등에서 도민들과의 소통으로 이어져 다양한 애환과 개선할 점 등을 알게 되었다.으로의 봉사활동이 따뜻하고 희망찬 경기행복시대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재능봉사단 발족이라는 새로운 역사를 써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협약식에 함께해주신 이경학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밝혔다.

 

오늘 협약식에는 김상돈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왕1), 김영협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2), 배수문 의원(더불어민주당, 과천), 윤태길 의원(자유한국당, 하남1), 이동화 의원(바른정당, 평택4), 이필구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8), 원미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8) 등 재능봉사단 의원들이 함께 했다.

 

재능봉사단은 총 19명으로 출범하며, 재능봉사단 참여를 희망하는 의원은 언제든지 추가 가입하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고 도의회 관계자는 밝혔다.

 

2017.2.20.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업무협약식 (120).JPG 2017.2.20.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업무협약식 (138).JPG 2017.2.20.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업무협약식 (200).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