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안정행정위원회,소방서 4개소(시흥,의왕,오산,용인)행정사무감사 실시관련

등록일 : 2016-11-03 작성자 : 언론홍보과 조회수 : 1837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는 32개 반으로 분반하여 1오구환(가평, 새누리), 김시용(김포3, 새누리), 김원기(의정부4, 더민주) 김진경(시흥2, 더민주), 윤재우(의왕2, 더민주), 이필구(부천8, 더민주) 의원은 시흥의왕소방서, 2박창순(성남2, 더민주), 고윤석(안산4, 더민주), 김준연(용인6, 더민주), 민병숙(비례, 새누리), 이영희(성남6, 새누리)의원은 오산용인소방서에 대하여 화재구조구급 등 소방행정업무 전반에 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감사1반 김진경 의원은 시흥시는 배곶 신도시 조성 등 늘어나는 소방수요에 비하여 안전센터가 부족한 상태라며 신규 안전센터 설치를 위하여 적극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고층건축물 증가에 따른 화재진압장비의 확충에도 힘써달라고 말했다.

 

이필구 의원은 스프링클러 불량률을 지적하며 시민들의 화재의식 개선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스프링클러 관련 소방안전교육을 통한 사전예방활동과 철저한 주기적 점검에 역량을 집중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감사2반 반장인 박창순 간사는 오전 오산 소방서 감사에서 행사명이 너무 어렵고 와닿지 않는 것이 많으니 용어를 순화해달라고 하였고, 관내 다중이용업소와 관련하여 소방교육을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