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중국국제청년교류중심 일행 경기도의회방문관련

등록일 : 2015-10-23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752

중국 ‘공청단’(공산주의청년단) 산하 ‘중국국제청년교류중심’ 일행이 23일 경기도의회를 방문했다. ‘중국국제청년교류중심’은 중국 공산당의 인재 양성소 격인 중국 공산주의청년단(약칭 공청단)의 하위기관으로써 중국과 세계 청소년 교류와 협력을 통한 상호 이해의 증진, 청소년 교류를 통한 국가 사이의 교육, 문화, 국제협력을 추진하는 중국 청소년 정책 연구기관이다.

? 단장 염학겸 등 총 5명의 대표단과 수행직원을 대동한 일행은 경기도의회 본회의장을 견학한 뒤, 경기도의회 새누리당 대표실을 방문하여 이승철 대표의원 및 새누리당 대표단과 만나 한중 간 우호를 다지고, 서로간의 정치?경제?사회?문화 전반에 걸친 폭넓은 대화를 나누었다.

? 염학겸 단장은 이 자리에서 경기도가 대한민국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만큼, 현재 경기도의회와 국제친선의원연맹을 체결하고 있는 강소성, 광동성, 요녕성, 산동성 외에 타 지역과의 교류를 적극 주선하겠다고 제의했으며, 이승철 새누리당 대표의원과 경기도 및 경기도의회와 한중 교류방안을 모색할 것을 약속했다.

사본 -2015.10.23.중국 국제교류중심 대류단 새누리당 방문 (10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