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의회의장(허재안)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

등록일 : 2010-08-19 작성자 : 조회수 : 865
첨부된 파일 없음
 

경기도의회의장(허재안)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

□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 2010. 8. 19(목) 15:00 충청남도 천안시 상록리조트에서 전국 시․도의회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도 정기회를 개최하여 제12대 전반기 협의회를 2년간 끌어갈 회장에 경기도의회의장(허재안, 57세)을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하였다.


□ 12대 전반기 협의회 회장에 당선된 경기도의회의장(허재안)은

○ 전북진안 출신으로 경기도의회 4대~5대의원으로 재직하면서 교육위원장, 민주당대표위원을 역임하는 등 왕성한 의정활동을 해왔을 뿐아니라 제8대의원으로 당선되면서는 당내에서 일찍이 경기도의정을 이끌어갈 인물로 평가되는 등의 능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남다른 배움의 열정으로 경원대에서 행정학 박사학위를 취득(2008)한 만학도의 꿈을 실현하는 열성적인 학구파이기도 하다.


○ 이날 인사말을 통해 지방의회 출범이 어언 20년째 접어들었음에도 아직도 중앙정부와 국회가 독점적인 권력을 행사하는 등 완전한 자치의정 기반구축이 미흡하다고 지적하면서 이제야말로 지방의정 역량을 최고조로 발휘하여 질적 성장을 이룰 시점이라고 강조하였다.

○ 아울러 그동안 협의회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해온 지방의회의 핵심과제인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과 ‘입법보좌인력 확보’, 그리고 ‘지방의회의 발전을 위한 제도개선’ 등 당면 현안과제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하였다.

○ 이를 위해서는 국회와 중앙정부, 학계에 이르기까지 두터운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도록 필요한 정책개발에도 역점을 두겠다고 덧붙였다.

□ 신임 협의회장인 경기도의회의장(허재안) 은 앞으로

○ 대정부 또는 대정치권의 창구를 보다 다변화하는데 역점을 두어 조체제를 더욱 강화하고, 중앙부처 등 관련기관과의 소통을 확대하여 건실한 협의회로서 임기내 지방의회 발전과 관련한 가시적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협의회의 모든 역량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하였다.

○ 이러한 정책 추진을 위해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돈독히 하고 협의회 내에 정책연구기능을 보강하는 한편, 지방자치단체와의 공조체제도 더욱 공고히 하는 등 실질적인 노력을 경주할 것을 다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