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실사구시(實事求是) 봉사의정 - 복지시설 봉사나서

등록일 : 2008-05-06 작성자 : 조회수 : 1813
첨부된 파일 없음

        경기도의회 한나라당의원 노인복지관 봉사활동
                 <5월7일 현장봉사 후>
<기사보기>http://www.cnbnews.com/category/read.html?bcode=38117

경기도의회 한나라당 소속의원 15명은(대표의원 정금란) 5월 7일 부천시 원미구 노인복지회관(관장 경운스님)을 방문하여 급식봉사활동을 펼치는 한편 준비한 쌀 10포(20㎏)를 전달하였다.

이날 의원들은 부천 관내거주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오찬배식은 물론 식사 후 설거지까지 말끔한 뒷마무리를 잊지 않았다.

또한 의원들은 자신들의 바쁜 생활을 뒤로한 채 정기적으로 사회복지관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과 복지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간담회를 개최하기도 하였다.

특히 정금란 대표의원은 간담회를 통해 앞으로 복지시설에 대한 도의회 차원의 지속적인 지원책과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풍토 조성에 앞장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의회 한나라당 의원들은 지난 2007년부터 경기도내 사회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봉사활동은 물론 시설이 처한 어려움 등을 폭넓게 수렴하여 의정활동에 반영해 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봉사활동은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5월6일 예고된 보도자료와 보도기사>



<기사보기> http://www.kgmaeil.net/news/articleView.html?idxno=124279

http://www.cnbnews.com/category/read.html?bcode=37982
경기도의회 한나라당 대표단(대표 정금란 의원)과 도의원이 부천시
소재 원미구 노인종합복지관에서 배식및 설거지 봉사에 참여한다.

5월6일 한나라당 대표의원실과 경기도의회에 따르면 도의회 한나라당 대표단 및 희망의원 일행은 2008. 5. 7(수) 부천시 원미구 노인복지회관 (032-667-0261)을 이용하는 이 지역 노인을 대상으로 봉사에 나서며 위문품을 전달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해 의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한나라당 대표단은 지난해에도 화성, 시흥, 용인, 고양의 복지시설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해 의정에 반영하는 등 실사구시의 의정을 실천해 오고 있다.

이날 한나라당 도의원들이 봉사활동에 나서는 원미구 노인종합복지관은 부천시 거주 노인 4~500명이 이용하는 시설로 관장인 정운스님, 복지사, 치료사 등 20명이 근무하고 있다.

한편 봉사에 나선 도의원은 농림수산위원회 정금란 대표의원(운영위원장)을 비롯해 건설교통위원회 심진택 의원(수석부대표), 문화공보위원회 엄종국 의원, 교육위원회 김의현 의원, 보사여성위원회 박창석 의원, 교육위원회 유재원 의원, 농림수산위원회 최환식 의원(이상 부대표), 그리고 도시환경위원회 유지훈 의원, 건설교통위원회 황원희 의원, 보사여성위원회 서영석 의원, 문화공보위원회 이재진 의원, 자치행정위원회 송윤원 의원, 경제투자위원회 오정섭 의원, 자치행정위원회 이태순 의원, 도시환경위원회 최점숙 의원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