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엠블럼 경기도의회

‘소방관들 개개인의 안전이 지역 주민의 안전입니다’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혜원 의원(국민의힘, 양평2)은 양평소방서 일일 명예소방서장 위촉식을 갖고 지역 소방 여건 점검 및 현장 지도 방문 등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일일 명예소방서장’은 소방 활동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높이기 위해 경기도 조례에 따라 소방관의 위상을 높이고, 원활한 소방 홍보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이 의원은 위촉식 후 양평군의 주요 소방 여건을 보고받고, 일일 명예소방서장으로서 청사 순시 및 장비 시연, 현장 지도 방문 등에 나섰다.

특히 추석 명절을 앞두고 양평군 종합사회복지관과 용문 천년시장을 방문해 지역 주민들과 상인들을 대상으로 화재 예방 캠페인 전개 및 명절 인사를 전했다.

이혜원 의원은 “명예소방서장 위촉이라는 고귀한 체험을 통해 소방 본연의 임무와 역할을 경험할 수 있었다”며 “무엇보다 지역 안전을 위한 소방관들과 의용소방대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양평군민들이 소방 안전에 대한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30926 이혜원 의원, 양평소방서 일일 명예소방서장 위촉 (1).jpg 230926 이혜원 의원, 양평소방서 일일 명예소방서장 위촉 (2).jpg 230926 이혜원 의원, 양평소방서 일일 명예소방서장 위촉 (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