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엠블럼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고은정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고양10)은 16일 고양상담소에서 경기도 골목상권,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담회는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과 고양시소상공인연합회 임원단이 참석하여 해당 사업의 효과적인 운영과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고은정 의원은 “지역별 특성에 맞는 사업계획, 성과 등 다면화된 평가를 통해 효과적으로 공모사업이 진행되어야 하고, 시가 함께 홍보하여 더 많은 참여를 유도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활동을 통해 사업이 발전해 나가야 하기에 해당 의견들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예산 및 지원 범위의 확대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용락 고양시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은 “현업에서 이러한 사업 참여에 대해 설명하고 참여를 유도하는 데 한계가 있어, 본원의 현장 지원이 더욱 확대되어야 한다.”며 “사업 매니저의 채용에 있어 채용 기준이 현장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적용하여 필요한 전문 인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에 길관국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본부장은 “각 권역센터의 현장성 있는 운영으로 밀착관리가 가능하도록 보완할 것”이라며 “권역별 찾아가는 설명회 및 사업 운영 매니저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교육을 통해 집행의 효율성을 높이고, 각 권역센터의 역할과 기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해당 사업은 도내 골목상권과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통해 침체된 골목상권을 회복시키고자 골목상권의 체계적 지원,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 소상공인 단계별 지원을 확대해나갈 계획으로, 2월 중(예정) 온라인(www.ggbaro.kr), 우편, 방문, 팩스로 신청 가능하다.

경기도의회 고양상담소(덕양구 고양시청로3, 031-968-8651)는 지역구 도의원과 직접 만나 주민의 각종 민원 상담·해결부터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논의를 할 수 있는 곳으로, 평일 10시에서 18시까지 운영한다.

 


230116 고은정 의원, 경기도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위한 정담회 개최 (1).jpg 230116 고은정 의원, 경기도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위한 정담회 개최 (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