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엠블럼 경기도의회

이영봉 의원, 경기도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금 운영 방식 문제점 청취

등록일 : 2023-01-13 작성자 : 언론팀 조회수 : 768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영봉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의정부2)은 지난 12일 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경기도 사회적경제 대출 업체 중 하나인 조합 대표를 만나 현 기금 운영 방식의 문제점과 에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한 대표자는 “기금이 조성 될 당시 2019년에는 최대 2억까지 10년 만기로 대출을 해 주었는데 중간에 지원방식이 변경되어 1차 3년 만기 대출이 종료되는 시점에 대출 연기가 되지 않아 원금을 일시 상환해야 하는 문제점이 발생되고 있다”며 “본래 기금 취지에 맞게 대출금을 10년동안 유지 시켜주는게 필요하다.” 고 호소했다.

이를 위해 “사회적경제 업체들의 금융부담 이율을 0.9%로 유지하고 신협의 자금 운영의 최소 기준을 보존해 주는 방식으로 경기도가 이자 지원 비율을 2->4% 또는 변동금리를 적용하여 지원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또한 “경기도 관련부서에도 이러한 상황을 알고 문제점에 대해 고려하지 못했던 부분으로 충분히 인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이영봉 위원장은 “대출 금리 인상으로 기금 대출을 받은 사회적경제 업체들의 이율 부담에 대한 고충이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며 “현재 어려운 시기이지만 지역사회에서 경기도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금 운영 취지에 맞게 그간 협약체결의 보완할 부분을 면밀히 검토하여 합리적 지원 방안과 대안 도출을 모색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30113 이영봉 의원, 경기도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금 운영 방식 문제점 청취.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