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엠블럼 경기도의회

소영환 의원, ‘MZ세대 특성을 반영한 조직 문화 만들 것’ 주문

등록일 : 2021-11-15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301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소영환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7)은 12일(금) 경기도 자치행정국·인권담당관 등을 대상으로 한 행정사무감사에서 MZ세대 특성을 반영한 공무원 문화를 만들어 줄 것을 주문했다.

소영환 의원은 자치행정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는 “MZ세대가 소속감 보다는 개인의 성취에 더 집중하고, 수직적 관계 보다 수평적 관계를 중요시한다”고 언급하며, “경기도가 이에 맞는 조직 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한 “조직 문화 개선을 교육만으로 하게 되면 실질적 개선 없이 역효과만 낼 수 있다”고 지적했으며, “경기도가 다른 시·도에 비해 조직 문화 개선에 뒤떨어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소 의원은 자원봉사센터에 대해 “그동안 자원봉사센터 지원 사업이 몇 개의 시·군에 편중되어 있었는데 많이 개선됐다”고 말하며, “31개 모든 시·군이 누락되지 않도록 홍보에 적극 나서 줄 것”을 요구하기도 했다.

아울러 “집행율이 저조한 신규 사업이 다수 있다”고 지적했으며, 비예산으로 진행하고 있는 미디어 콘텐츠 조회수가 저조한 것을 지적하며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211115 소영환 의원, ‘MZ세대 특성을 반영한 조직 문화 만들 것’ 주문.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