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엠블럼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심규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양4)은 7일 경기도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제10회 인구의 날 기념식 및 인구정책 포럼에 참석하였다.

이날 행사는 심규순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장을 비롯하여 허승범 경기도 정책기획관, 김호겸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저출생 대응 유공자 및 우수시책 시군에 대한 표창 전수, 전문가 특강 및 인구정책 포럼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심규순 위원장은 열 번째 인구의 날을 축하하며 “저출생 현상의 장기화와 빠르게 진행하고 있는 고령화는 미래세대의 부담을 가중시키고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협하고 있다.” 고 말하고, “인구 문제해결을 위한 정책적인 노력뿐만 아니라 각계각층의 관심과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세계 인구의 날은 1987년 7월 11일 세계 인구가 50억 명을 돌파를 계기로 인구 문제에 대한 장기적인 대책과 논의를 위해 1989년 국제연합개발계획(UNDP)이 지정하였으며, 우리나라는 인구구조 불균형이 초래할 문제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1년 인구의 날을 제정,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게 됐다.

210707  심규순 의원, 제10회 인구의날 기념식 참석사진1.jpg 210707  심규순 의원, 제10회 인구의날 기념식 참석사진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