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엠블럼 경기도의회

김동철 의원, 문화예술인과 문화소외지역을 위한 경기아트센터만의 다양한 방법 모색해야

등록일 : 2020-11-10 작성자 : 언론홍보과 조회수 : 226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동철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두천2)10 경기아트센터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문화예술인과 문화소외지역을 위한 경기아트센터만의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야한다고 지적했다.

 

김동철 의원은 경기아트센터 이우종 사장에게 경기아트센터의 인사, 채용, 직원 관리 등 다양한 잡음으로 지금까지 쌓아온 아트센터의 명성이 무너졌고 이것은 명백하게 사장님의 잘못이다고 지적했다. 이어 앞으로 아트센터의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노력하며, 책임지고 변화된 모습을 보여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김 의원은 행정사무감사에서 꾸준히 언급된 경기 북부권과 동부권의 문화소외지역을 강조하며 문화소외지역의 문화예술인들과 함께 지역의 유휴시설 및 공간을 활용하여 문화에 소외된 도민들의 문화향유권 증대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김 의원은 문화예술인들을 통해 지역이 활성화되어야 한다, 경기도 31개 시·군의 지역시장에서 문화예술인들이 공연을 하면 문화예술인들이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도 되고, 지역 활성화에 도움도 될 것이라고 제안했다.

 

이에 이우종 사장은 김 의원님이 제안하신 의견을 토대로 문화예술인들의 활동영역 확장을 위해 다양한 추진방법을 고민하겠다고 답했다.

 

 


김동철 의원.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