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엠블럼 경기도의회

김은주 의원, 코로나19 상황에 적합한 특수학급 장애학생 교육 정책 요청

등록일 : 2020-11-10 작성자 : 언론홍보과 조회수 : 249

경기도의회는 경기도교육청에 대한 셋째날 행정사무감사에서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특수학교, 특수학급의 장애학생에 대한 교육이 어려운 지금 각 교육지원청에서는 어떤 대책을 세우고 있는지 되물었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위원장 정윤경)는 지난 10일 경기도의회 제348회 정례회 경기도 부천화성오산안산시흥교육지원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정사무감사에서 김은주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코로나 상황에서 장애학생들이 학교에 오지 못하면 장애학생을 돌보는 가족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을 수 밖에 없는 상황임을 밝히고 교육지원청에 그에 대한 대응책을 물었다.

 

이에 교육청 관계자는 관내 특수학교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쌍방향 원격수업 진행 과정 등에 대해 검증하였다특수학교임에도 교사들이 직접 장애아들을 위한 컨텐츠를 제작하고 그 내용을 바탕으로 원격수업을 하고 있었다. 부모님들이 도와주시면 원격수업이 가능함을 확인하였다.”고 답하였다.

 

김 의원은 원격수업에 기자재나 컨텐츠를 활용하는 것은 다행이나 코로나 상황에서 부모님들의 돌봄 부담이 늘어난 것 또한 사실이여서 학교에서 적극적으로 돌봄을 지원해주면 좋겠다.”고 요구했다.

 

또한, 김 의원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장애학생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특화사업인긍정적행동지원사업의 활성화를 주문했다. 각 기관에 따라서 비슷한 예산임에도 불구하고 각 지원청 간에 사업추진 실적이 차이가 많이 난다. 부천같은 경우 9개교를 대상으로 추진중이나 1개교에 머무는 곳도 있다. 많은 실적만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제대로 된 긍정적행동지원사업이 될 수 있도록 각 학교와 소통하여 그 목적에 맞는 전문성 있는 프로그램으로 성과가 났으면 좋겠다.”라고 주문했다.


201110 김은주 의원, 코로나19 상황에 적합한 특수학급 장애학생 교육 정책 요청.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