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엠블럼 경기도의회

정희시 의원, 한국시니어클럽협회 관계자 현안 정담회

등록일 : 2020-06-08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190

고령사회 진입에 따라 일자리 마련과 지원은 노인들에게도 최고의 복지입니다

 

정희시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더민주, 군포2)5일 보건복지위원실에서 김정호 한국시니어클럽협회 회장(군포시니어클럽 관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노인 일자리 마련 현안 정담회를 가졌다.

 

한국시니어클럽협회 관계자에 따르면 경기도의 노인일자리 사업 공모와 관련 아파트 택배, 아파트 우편배달 도우미, 도심의 유휴공간을 활용한 스마트 팜 등 3개 사업을 경기도형 노인 일자리사업으로 추진 중이다.

 

예산 투입에만 의존하는 일자리에서 벗어나 기업연계형 일자리를 추진해 경기도형 노인 일자리를 전국적으로 확신시킨다는 계획이다.

 

정희시 위원장은“100세 시대를 맞아 노년기 일자리를 갖는 것은 개인적으로 삶의 질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적으로도 파급력이 크다특히 스마트 팜은 도심의 유휴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생산적인 일자리와 복지를 가능하게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정위원장은 노인생산품 우선구매법을 적극 활용해 지속가능한 상품을 개발하는 일자리 마련이 필요하고 기업적 마인드와 복지적 가치를 결합해 시너지를 높이는 생산적인 노인 일자리 사업이 필요하다경기도형 노인 일자리 사업의 정착과 확산을 위해 의회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200608 정희시 의원, 한국시니어클럽협회 관계자 현안 정담회.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