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김진일 의원, 하남시 새마을 교통봉사대와 정담회 개최

등록일 : 2021-12-07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468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진일 의원(더불어민주당, 하남1)은 7일 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에서 하남시 새마을 교통봉사대 관계자들과 정담회를 열고 새마을 교통봉사대 운영현황 및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정담회에 참석한 하남시 새마을 교통봉사대 최성묵 대장은 새마을 교통봉사대는 새마을중앙회 산하 5개 단체 중 하나로서, 선진교통문화 정착과 지역의 안전, 주민의 복지, 범죄와 재난으로부터의 예방 등 다양한 사업들을 시행하는 공익 단체라고 소개하였다.

 

또한 하남시 새마을 교통봉사대는 현재 80명의 회원이 하남시 관내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지역사회의 저소득층, 장애인, 독거노인, 환경캠페인 등을 위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재해 시에도 수해복구 현장을 찾아가서 봉사활동을 하였을 뿐만 아니라, 특히 이번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하남시 관내의 상가, 거리 등에서도 봉사활동을 전개하여 코로나-19 예방활동을 적극적으로 협조하는 모범적인 봉사단체이다.

이 자리에서 김진일 의원은 “하남시 새마을 교통봉사대가 적극적이고 선도적으로 봉사활동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봉사활동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자주 소통하겠다."고 격려했다.

211207 김진일 의원, 하남시 새마을 교통봉사대와 정담회 개최.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