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최경자의원,[가칭] 의정부 행복 무지개 기관 운영[안] 정담회가져

등록일 : 2021-10-15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463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최경자(더민주, 의정부1)도의원은 지난 14일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경기도교육청, 의정부교육지원청, 의정부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가칭] 의정부 행복 무지개 기관 운영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가칭] 의정부 행복 무지개 기관 운영(안)’은 위기학생 및 학교폭력 피·가해학생, 학교생활 부적응 학생의 상담 및 치유를 위한 전문적인 기관의 필요성에 따라 교육지원청과 지자체가 협력하여 지원 기관에 대한 새로운 협력 모델을 제시하고 의정부시가 중심이 되어 지원 대상별로 기관을 설치 운영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참석한 의정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사업 개요 및 내용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의정부시와 경기도에 필요한 예산 등의 지원”을 요청했다.

 

의정부시 관계자는 “의정부교육지원청에 학교폭력심의위원회 현황 통계와 25개 타 시,군 교육지원청 사례 등 구체적 자료를 요청하고 자료를 통해 내년도 예산 마련과 도비 보조 지원 요청을 긍정적으로 검토해 보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최경자 도의원은 “학교폭력 피·가해자와 위기학생 등은 학교와 학생 학부모가 긴밀히 연관되있어 각자의 지원이 중요하다”며 “의정부시가 선도가 되어 지자체 모델을 만들고 정책적으로 특화하여 안착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의 적극 협조를 당부”하였다. 또한 가정의 중요성과 학부모 교육 우선을 강조하고 “학교폭력 관련 대상 지원 전문기관 필요성을 도교육청에 공론화하여 예산 지원이 뒷받침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11015 최경자의원, [가칭] 의정부 행복 무지개 기관 운영[안] 정담회가져.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