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이진연 의원(더민주, 부천7)은 경기도 여성폭력?가정폭력 공동대응체계 구축 및 운영에 관한 시범 시행을 앞두고 각 기관 지원협력 사항을 논의하기 위한 정담회를 29일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개최했다.

 

이진연 의원은 학대사건 및 폭력사건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실정으로 현장확인 및 사후관리가 미흡하여 사망사건 등 발생에 따른 공동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조례 발의 배경을 설명하며 “시범 시행 대비 민?관?경의 협력 지원사항과 세부 준비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며, 각 영역별 협조가 잘 되었으면 하고 도민이 편안하고 행복한 삶이 제공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부천시 관계자는 인력구성? 장소? 예산 등의 진행 및 준비사항을 설명하며 “2022년도엔 본예산 확보 후 좀 더 체계적인 안정된 공간 확보 등을 통해 사업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원미경찰서 관계자는 “시와 경찰서의 역할 분담이 잘되어 각 소속 기관의 의견들을 적절히 반영, 현장 대응에 주안점을 두고 진행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이진연 의원은 “각 기관 간 협조와 협의를 통해 합리적인 방안을 모색하여 오는 하반기 부천시가 시범지역에 선정될지는 모르지만, 선정에 대비하여 적극 추진하여 줄 것”을 관계기관에 당부했다.

 

또한 이의원은 지역의 질 높은 삶과 폭력으로부터 예방을 강조하고 앞으로 “상위법에도 참고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경기도의회와 경기도가 폭력을 예방하는데 한발 앞장서 노력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기도 여성 가정폭력 공동대응체계 구축 및 운영 관련 시범시행은 오는 10월 경기도내 시? 군 3곳을 선정하여 시범운영을 계획하고 있으며, 2022년엔 본격 시행이 될 전망이다.

 

이날 정담회에는 부천시 여성정책과 및 원미, 소사, 오정경찰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210930 이진연 의원, 경기도 여성·가정폭력 공동대응체계 구축 및 운영 정담회 실시.jpeg 210930 이진연 의원, 경기도 여성·가정폭력 공동대응체계 구축 및 운영 정담회 실시.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