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국중현 의원(더민주, 안양6)은 14일 경기도의회 안양상담소에서 안양시건축사협회 이재진 회장, 김길용 부회장, 이희수 이사와 함께 안양시 건축 조례 및 주차장 설치 조례 개선 관련 정담회를 가졌다.

 

이날 이재진 건축사협회 회장은 “기술개발이 많이 좋아진 관계로 안정성 및 편리성이 확보되었고, 상업 용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안양시 주차장 설치 조례 관련하여 기계식 주차장 설치 인정 대수 부분(30%→70%) 조례를 개선했으면 한다“고 건의했다.

 

또한, “2년에 한번씩 열리는 안양시건축문화재 행사 관련하여 예산 지원을 보조금 지원사업으로 받기 위해 안양시 건축조례 개선과 더불어 경기도건축문화재행사 진행에 있어 예산지원을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국중현 도의원은 “상업지역의 주차 편의와 공간 확보를 위해, 안양시 주차장 설치조례 기준 완화와 건축문화재 행사가 잘되어 안양시건축사협회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아낌없는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양시 건축조례개선 및 주차장설치조례 관련으로 안양시의회 최우규의장과 함께 정담회도 이루어졌다.

210915 국중현의원,안양시건축사협회와 정담회사진1.jpg 210915 국중현의원,안양시건축사협회와 정담회사진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