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성수석.김인영.허원 의원,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과 교육 현안 소통 정담회 개최

등록일 : 2021-09-10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418


경기도의회 성수석 의원(문화체육관광위, 이천시1), 김인영 의원(농정해양위, 이천시2), 허원 의원(경제노동위, 비례)은 9일 경기도의회 이천상담소에서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조기주)과 정담회를 개최했다.

 

정담회는 지난 1일 부임한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조기주)이 경기도의회와 원활한 소통을 도모하고 이천 교육 현안을 청취하고 협의하고자 마련되었다.

 

당일 정담회는 조기주 교육장, 행정과장, 대외협력팀, 학생배치관재팀이 참석하여 교직원 공동사택 신축, 학교 체육관 증축, 기타 이천 교육 현안 등에 대해 논의하며 경기도의회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성수석 의원은 “앞서 경기도의회 도정질의에서 농촌지역 근무 교사의 정주여건 지원 정책을 요청한다”고 말하고, 김인영 의원은 “고령화 저출생으로 학령인구 감소에 농촌 소규모 학교가 소멸위기에 처해 있다. 교육정책과 더불어 지역 주민의 관심과 역할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허원 의원은 “지역 교육 현안에 대해 소통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허원 의원, 김인영 의원, 성수석 의원은 한목소리로 “이천 교육 발전을 위해 시설 환경개선 및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주민, 이천교육지원청과 수시소통하고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10910 성수석.김인영.허원 의원,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과 교육 현안 소통 정담회 개최.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