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정희시 의원, 홈페이지 장애인 모니터링 사업 추진방안 검토

등록일 : 2021-09-09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392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정희시 도의원(더민주, 군포2)은 지난 8일 경기도의회 군포상담소에서 경기도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 및 경기도장애인정보화협회 이세항 회장과 경기도청 정보기획담당관 정연종 과장 외 관계자들과 홈페이지 장애인 모니터링 사업 추진방안을 검토했다.

이날 정담회는 지난번 경기도·시군 홈페이지 장애인 모니터링 사업 논의에 이어 경기도청 관계자들과 추진방안에 대해 검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세항 회장은 “이 사업은 ‘19년 전액 도비를 지원하여 전 시·군이 참여하였으나 2020년부터 시·군 자부담 방식으로 운영되면서 시군 참여가 저조하다.”며, “도비 보조를 통해 시·군 참여를 유도하고 사업기간을 장기로 추진하여 고용의 안정, 지속성을 확보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도 관계자는 “올해 시행중인 시·군을 기준으로 효율성 및 장·단점을 파악하여 전 시·군에 확대 및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정희시 의원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고용안정을 위해 시·군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며 “이 사업을 경기도 매칭 사업으로 전 시·군에 확대하여 ‘22년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의견을 전했다.

210909 정희시 의원, 홈페이지 장애인 모니터링 사업 추진방안 검토.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