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안기권 의원, 탄벌초 제2캠퍼스의 조속한 설치를 위한 정담회 개최

등록일 : 2021-09-07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451


안기권(더불어민주당, 광주1) 도의원은 7일 경기도의회 광주상담소에서 광주하남교육청 관계공무원 및 목현·탄벌동 마을 주민들과 함께 ‘목현분교와 탄벌초 제2캠퍼스의 조속한 설립’을 위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목현동 마을 주민들은 탄벌초등학교의 과대·과밀학급 해소와 통학구역 내 원거리 통학 불편 해소를 위하여 2018년 가칭 ‘탄벌2초교’의 설립과 폐교된 ‘목현분교’ 부지를 활용하여 설립 추진을 검토하였으나 학교용지 내 기존 도로폐쇄 및 지방도 338호선 설계 변경으로 인해 학교설립이 늦어지고 있어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로 조성 및 조속한 학교 설치를 강력하게 요구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탄벌 제2초교의 개교를 위해서 광주시 도시관리계획(학교,도로)에서 결정된 규정에 의거하여 원안이 가결되면 교육환경평가에 이어 재정투자심의를 받아 2024년 개교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안기권 의원은 “송정초교가 개교하여 탄벌초교 통학구역 내 송정7통, 탄벌7통 학생들을 분산 배치함에 따라 급당 인원이 다소 완화될 것으로 기대하였으나 과대학급 운영 문제를 근복적으로 해소할 수 없는 상황으로 가칭 탄벌2초와 목현분교의 개교 성과가 기대되며, 학생들의 교육 여건이 개선될 수 있도록 주임록 시의원(더불어민주당)과 함께 지역주민 및 관계공무원들과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10907 안기권 의원, 탄벌초 제2캠퍼스의 조속한 설치를 위한 정담회 개최.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