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김진일 의원, 경기주택도시공사 교산신도시 임차인 보상대책 현황 보고 받아

등록일 : 2021-08-27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433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진일 의원(더불어민주당, 하남1)은 26일 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에서 경기주택도시공사(이하 GH) 보상처 교산보상단 단장으로부터 하남교산 임차인 보상대책 추진현황을 보고 받고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보고 내용으로는 주거이전비, 이사비, 임대주택 등 주택특별공급, 주거취약계층을 위한 국민임대, 매입임대, 전세임대주택 공급, 세입자 생활대책 마련 등 주요 중점사업에 관한 내용이다.

이 자리에서 김진일 의원은 “이주대책에 대한 이사비용 현실화, 가구원 수에 따른 임시거주지 적절한 면적 확보 등 교산신도시 개발과정에서 임차인이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GH 김용현 보상단장은 “교산신도시 주민과 자주 소통하며,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남교산 공공주택지구사업 사업기간 2019년 ~ 2028년, 사업면적 6,314㎡(약1,91만평), 경기도 하남시 천현동, 교산동, 상사창동, 춘궁동 일원이다.

210827 김진일 의원, 경기주택도시공사 교산신도시 임차인 보상대책 현황 보고 받아.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