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유광혁 의원, 경기도 무료법률상담 운영방안 논의

등록일 : 2021-08-17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384


경기도의회 유광혁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두천1)은 지난 12일 경기도의회 동두천상담소를 찾아온 민원인과 함께 경기도의회에서 무료법률상담을 운영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민원인은 “현재 동두천시에서는 무료법률상담을 주1회 운영하고 있는데, 이용하는 사람이 많은 관계로 1인 상담시간이 15분 내외로 진행된다”며, “상담시간이 짧기 때문에 정확한 상담이 이루어지기 어렵다”고 토로했다.

이어 민원인은 “법률상담의 종류는 형사·민사사건 등 여러 종류의 상담이 있는데, 경기도에서 무료법률상담을 운영하여 필요로 하는 도민들에게 상황에 맞는 전문상담사와 정확하고 신속하게 상담할 수 있도록 무료법률상담을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검토해 달라”고 말했다.

유광혁 의원은 “동두천상담소에도 접수된 민원을 동두천시 무료법률상담소로 연계하는 경우가 있는데, 주1회 2시간 운영과 이용인원이 많아 원활한 상담이 어려운 점에 대해 충분이 공감한다.”며 “경기도에서 무료법률상담을 운영 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해보고 경기도 의회운영위원회에 건의하여 불편사항을 개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유의원은 “지난 6월 경기도 의회운영위원회에 31개 시·군 지역상담소에 장애인이용이 편리하도록 환경개선을 건의한 바 있다. 앞으로도 경기도의 민원상담의 질을 높이고 도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개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10817 유광혁 의원, 경기도 무료법률상담 운영방안 논의.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