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문형근의원,장애인이용을 위한 운동시설 설치 관련 논의

등록일 : 2021-08-13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441


문형근 의원은 지난 12일 경기도의회 안양상담소에서 한국장애인교통문화협회 안양시지회 이종채회장, 안양시청관계자와 함께 장애인들이 이용할수 있는 운동시설 설치 관련으로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정담회는 부흥동 관악어린이공원 정비공사 따른 장애인 운동시설 추가 확충을 위한 방안에 대해 많은 의견을 나눴다

 

안양시청 관계자는 노후화된 어린이공원 내 놀이시설 및 각종 편의시설 등 정비를 통해 ”비장애인 사용하는 운동시설에 장애인의 접근성 높이고, 아이들의 안전성 등을 고려해 비장애인, 장애인들을 위한 운동기구 설치하는데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종채회장은 “장애인용 운동기구 설치를 확충하는 등의 노력에 감사하다며, 부흥동 관악어린이공원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안양시 공원마다 장애인을 위한 운동기구 설치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문화체육관광위 문형근의원은 경기도특별조정교부금 6억5천만원을 확보하여 노후된 편의시설 및 어린이놀이시설정비, 경관조명 LED설치 등을 조성하는 것으로 부흥동 관악어린이공원 정비공사사업이 공사진행중이다“ 전했다.

 

마지막으로 문형근의원은 안양시민들이 이용하는 부흥동 관악어린이공원을 재정비하여 장애인은 물론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수 있도록 경기도 차원에서 더욱더 힘을 쓰겠다”고 강조했다.

210813 문형근의원,장애인이용을 위한 운동시설 설치 관련 논의.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