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문경희의원,남양주상담소에서 사회복지공무원 애로사항경청관련

등록일 : 2017-06-30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865

경기도의회 문경희 도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2)은 지난 629일 남양주상담소에서 경기도 지자체 통합사례관리 담당 공무원의 애로사항을 경청하는 자리를 가졌다.

 

통합사례관리 담당자들은 현장에서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를 발굴하여 보건·고용·주거·교육 등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제공하고 지속적으로 상담·모니터링하는 업무를 맡고 있다.

 

이들은 사례관리 인력이 전문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환경(보건복지부는 1담당 사례관리가구 20가구 내외 권) 조성이 미흡한 상황에서 정부합동 평가기준은 서비스의 질을 고려하지 않고 대상자 선정건수 등 양적 성과에 배점 비중이 높아 현장의 내실있는 사례 관리를 오히려 저해하고 있다.”고 입을 모았다.

 

이에 문경희 도의원은 어려운 환경속에서 사명감을 가지고 일하고 있는 사회복지 공무원들의 애로사항에 깊이 공감하며, 실적관리에 급급하여 대상자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질적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다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도민에게 돌아갈 것이라며, 앞으로 31개 시·군 담당 공무원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갖고 현장의 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는 지역현안을 상담하여 도민 소통창구의 역할을 하고 있다. 경기도 31개 시군에 설치운영(평일 오전10~오후6)중이며 경기도의회 상담소를 검색하면 가까운 상담소 위치와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다.

07 170629 남양주 보도사진.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