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박승원의원,광명상담소에서 문해교육기관 '광명좋은학교'관계자들과 간담회가져

등록일 : 2017-06-26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493

경기도의회 광명상담소에서 지난 623일 박승원 도의원(더민주, 광명3) 문해교육기관 광명좋은학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어르신 및 새터민,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에 문해교육프로그램으로 학습지원을 하고 있는 비영리단체 광명좋은학교는 평일은 물론, 광명에선 유일하게 매주 토요일마다 수업이 진행되어 평일엔 생업에 종사하는 어르신들도 초중등학력인정과정, 기초영어 및 한문, 수학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관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자원봉사 선생님들의 재능기부와 후원자들의 후원금만으로 교재비, 행사비들을 감당하기에는 늘 부족한 현실이다. 하지만, 어려운 환경에서도 올 초 칠순이 넘은 학습자가 에세이집을 출판하는가하면, 광명백일장에서도 입상자를 내고, 방송통신대학교에 진학하는 학습자도 배출하는 등 교육 효과성을 입증하고 있다고 자평했다.

 

올 가을 백일장과 평생학습축제를 앞두고 노령의 학습자께서 시집을 발간할 예정이지만, 행사비와 홍보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도 차원의 관심과 예산지원을 호소하였다. 이에 박승원 도의원은 광명시가 평생학습도시로 성장하기 위해 평생교육의 바탕이 되는 문해교육에 자부심을 가지고 임해달라고 당부하며 개인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문해교육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 밝혔다.

 

지역상담소를 기반으로 도의원들은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도정에 반영하며 생활불편 등 각종 민원사항 해결에 힘을 쏟고 있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는 경기도 31개 시·군에 설치·운영(평일 10:00~18:00) 이며 경기도의회 상담소를 검색하면 가까운 상담소 위치와 연락처를 확인할 있다.

170623_ 보도자료 사진(박승원.광명좋은학교).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