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이현호의원,이천상담소에서 경기도 의료원 이천병원 증축공사 해결방안 간담회실시

등록일 : 2017-06-07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800

경기도의회 이천상담소에서 지난 5일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증축공사 관련 인근 주민 불편 해결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병원 관계자, 시공사 현장소장, 주민대표 등이 한자리에 모였다.

 

주민대표는 주민 불편을 고려하지 않은 일부 설계를 재검토할 것과 조망권 침해 및 분진·소음 문제, 공사 일정 조정(일요일·공휴일 공사 중지, 토요일 공사 개시 시각 09:00 이후) 문제 등에 대하여 대책을 마련해줄 것을 요구했다.

 

시공사 현장소장은 공사기간을 맞추어야 하는 BTL 사업* 특성상 일요일·공휴일의 전면 공사 중지는 어렵지만, 일요일·공휴일 공사 진행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 BTL('Build-Transfer-Lease') 사업 : 민간이 자금을 조달해 사회기반시설을 건설(Build)하여 일정기간이 지나면 국가기관이나 지자체로 소유권을 이전(Transfer)하는 사업방식으로 투자한 사업자는 일정기간동안 국가기관이나 지자체에 임대(Lease)하여 투자비를 회수하는 사업방식

 

또한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관계자는 주민대표 요구사항을 내부적으로 검토한 후 향후 19일 개최 예정인 공청회(장소, 시각 미정) 자리에서 공식적으로 답변하겠다고 밝혔다.

 

이현호 도의원(자유한국당, 이천1)은 시공사 및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관계자들에게 공사가 끝날 때까지 인근 주민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달라.”고 요청하였으며, “앞으로도 주민의 의견을 경청하고 수렴하여 더 나은 이천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는 경기도 31개 시·군에 설치·운영(평일 10:00~18:00) 중이며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를 검색하면 가까운 상담소 위치와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다. 도의원들은 지역상담소를 기반으로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생활불편 등 각종 민원사항 해결에 힘을 쏟고 있다.

170605 사진 1.jpg 170605 사진 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