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오구환의원,가평상담소에서 보행안전 확보 위해 민원제기관련

등록일 : 2017-05-24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502

경기도의회 가평상담소에 지난 420일 보·차도 경계석 파손으로 경계석면의 모서리가 손상되어 주정차 차량의 바퀴 손상 및 보행자 낙상 사고가 자주 발생한다는 민원이 제기되었다.

 

청평면에 거주하는 김 모씨는 이곳의 상황을 여러 번 목격하여 관련부서에 민원을 접수하였으나 해결 되지 않고 있던 차에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가 설치 운영되고 있는 것을 알고 상담소를 찾은 것이다.

오구환 도의원(바른정당, 가평)은 민원 관계현장 확인 후 가평군 도로관리팀에 시설개선을 요청하였다. 이에 가평군은 관계 부서 간 회의를 열어 최종적으로 하수민원과가 시설 보수를 진행하여 4월 말 보수가 완료되었다.

 

오구환 도의원은 경기도의회 가평상담소는 지역주민이 보다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건의함도 설치(가평군청민원실, 가평시외버스터미널, 청평면사무소, 청평복지관, 청평시외버스터미널) 운영 중이며 주민의 다양한 불편사항을 상담소를 통해 경청하고 해결하는 도민 중심의 소통의정을 강화하고 있다.”며 주민의 상담소 활용을 권장하였다.

 

지역상담소를 기반으로 도의원들은 주민의 입법·예산 정책건의와 지역현안, 생활불편 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신속하게 수렴하여 해결하고 있다. 지역상담소는 경기도 31개 시군에 설치운영(평일 10:00 ~ 18:00) 중이며 경기도의회 상담소를 검색하면 가까운 상담소 위치와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다.

170524_가평 보차도 경계석 개선.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