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민경선의원,고양상담소에서 한국애니메이션협회와 산업활성화 방안논의관련

등록일 : 2017-05-22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760

경기도의회 고양 상담소에서 519일 민경선 도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3)은 한국애니메이션예술인 협회 임원들과 애니메이션 산업 활성화 및 대중화 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한국애니메이션협회 강성민 회장은 초중학생 대상 애니메이션 교육 등 꿈과 비전 정립에 중점을 둔 교육을 강화하고 지역 내 애니메이션 동화 등 관련 업계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실무 중심 교육프로그램 운영하여 지역 내 애니메이션 전문가를 양성하고 관련 산업 환경도 조성될 수 있기를 기대하였다. 

 

이에 민경선 도의원은 고양꽃박람회같은 지역 행사장을 꾸미는 데 애니메이션을 활용하면 주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애니메이션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제안하는 등 실생활에 애니매이션이 응용될 수 있는 여러 방안들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고 애니메이션 인력 인프라 강화 등 산업 활성화를 위해 관심 갖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는 입법·정책, 지역현안에 대한 논의의 장으로 모든 지역주민을 위한 열린 창구이다. 경기도 31개 시·군에 설치·운영(평일 오전 10~오후6)중이며 경기도의회 상담소를 검색하면 가까운 상담소 위치와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다.

고양상담소보도자료(애니메이션).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