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군포시상담소,군포시 장애인 복지타운건립앞장서 관련

등록일 : 2017-04-28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705

지난 426일 정희시 도의원(더민주, 군포1), 정윤경 도의원(더민주, 비례)은 찾아가는 민원상담을 통해 군포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회원들과 장애인복지타운 추진에 관한 민원상담을 진행했다.

 

장애인단체연합회 관계자들은 교육이나 회의진행 등 필요시마다 장소가 협소하여 이동하는 번거로움과 불편해소를 위해 규모를 갖춘 회의실 및 각종 다용도 프로그램실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이에 정희시 도의원은 “12,000명의 장애인이 더불어 행복한 군포가 되기 위해서는 장애인 복지타운 건립이 필요하므로 군포시와 경기도가 함께 논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정윤경 도의원은 복지타운 건립을 위해 문화체육관광위원으로서 역할을 다하겠으며 군포시 장애인들의 문화활동과 체육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거들었다.

 

한편, 도의원들은 지역상담소를 기반으로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도정에 반영하며 생활불편 등 각종 민원사항 해결에 힘을 쏟고 있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는 경기도 31개 시·군에 설치·운영(평일 10:00~18:00) 이며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를 검색하면 가까운 상담소 위치와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다.